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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크몽 프라임 품질보장 서비스 런칭! 일반 프라임 서비스와 어떻게 다를까?

페이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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녕하세요 여러분의 웹사이트 업무 파트너 콤퓨타수선집입니다.

25년 2월 24일부터 'Prime 품질보장 서비스'가 공식 런칭되었습니다.

기존에 크몽 플랫폼을 이용하시던 분들은 Prime 서비스는 많이들 보셨을텐데요

그럼 이번에 새로 런칭한 '프라임 품질보장 서비스'는 과연 어떻게 다른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몽 Prime 서비스> - 기존 서비스

Prime(프라임) 서비스란 구매한 의뢰인들의 평가와 크몽의 기준에 따라 엄선한, 상위 2%의 우수한 서비스입니다.

Prime 서비스 선정 기준

Prime(프라임) 서비스는 서비스 판매 이력을 기반으로 크몽의 내부 기준과 의뢰인들의 만족도를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 등록 단계에서 임의로 선택/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1) 크몽에서 판매 중인 서비스

판매 이력을 기반으로 한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토대로 선정합니다.

※ 크몽은 매일 Prime 선정 대상 서비스를 검토합니다.

2) 신규 서비스

Prime 전담 매니저의 검토(경력 사항, 보유 기술 등)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선정합니다.

- 출처 크몽 홈페이지 -

기존 프라임 시스템은 크몽 상위 2% 실적으로 아웃소싱 업무를 해결해 나가고 있는 서비스들에게 부여되는 프리미엄을 인증하는 서비스였습니다.


<크몽 Prime '품질보장' 서비스> - 새로 런칭

[서비스 소개] 품질보장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품질보장은 크몽비즈 회원만을 위한 법인 기업 전용 서비스로, 크몽이 엄선한 전문가가 작업물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품질보장 서비스란?

???? 크몽이 엄선한 기업 전문가가 제공하는 맞춤 서비스

크몽의 심사를 거쳐 검증된 프라임 전문가들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라임 전문가는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며, 거래 시 세금계산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불만족 시 환불

작업물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누락 또는 지연이 발생한 경우,

크몽에서 작업물을 검토한 후 품질보장 대상으로 확정되면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품질보장 서비스 이용 방법

1) ‘품질보장’ 마크가 표시된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2) 최종 작업물이 불만족스러울 경우, [크몽 메인 홈> 구매 관리 > 주문 정보]에서 '품질보장 신청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3) 품질보장 신청 사유를 선택하고, 실제 작업 결과물과 협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자료를 제출해 주세요.

4) 크몽은 제출된 자료와 신청 사유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전문가와 추가 소통을 거쳐 영업일 기준 1~2일 내 환불 가능 여부를 크몽알림 또는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5) 품질보장이 승인되면 결제한 금액은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품질보장 승인 기준

✔️구매 전 전문가와 협의한 조건이 누락되어 불완전한 작업물이 전달된 경우

✔️전문가와 사전 협의한 작업 기한을 초과하여 작업물이 전달된 경우

✔️작업물이 협의한 조건과 현저히 상이하여 수정 작업으로도 개선이 불가능한 경우

유의 사항

◾️품질보장 접수는 ‘품질보장’ 마크가 표시된 서비스에 한해서 제공됩니다.

◾️품질보장 신청은 전문가에게 작업물을 전달받은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품질보장은 거래당 1회만 신청할 수 있으며, 비승인 시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의도적으로 본 서비스를 악용하는 경우,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출처 크몽 홈페이지 -


이번에 크몽이 새롭게 선보이는 'Prime 품질보장 서비스'는 크몽 전체 입점 업체의 1% 비율로 선발하여 직접 품질을 보장하는 '비지니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입니다.

기존 일반적인 거래와 크게 다른 점은 고객이 크몽 측에 품질 관련 불만사항을 바로 접수할 수 있으며.

크몽 측에서 크몽 채팅 등의 전체적인 거래 정황을 확인하여 환불 절차를 대신하여 진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의뢰인이 N.D.A(비밀유지 계약서, Non-Disclosure Agreement) 작성을 요청하는 경우,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N.D.A란?

N.D.A(비밀유지 계약서)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계약을 뜻합니다.

의뢰인이 제공하는 **기밀 정보(문서, 디자인, 소스 코드, 아이디어 등)**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문서로 남기는 것인데요.

⚖️ 법적 효력

  • N.D.A는 법적 효력이 있는 계약이므로, 위반할 경우 손해배상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약 조건에 따라 정보 사용 범위나 보안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전문가가 의뢰인의 요청이 있을 때 N.D.A를 작성해야 합니다.

???? 주의할 점

✔ 의뢰인이 요청하기 전에는 미리 작성할 필요 없어요.

✔ N.D.A를 작성해도 포트폴리오 활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에요.

- 다만, 의뢰인과 협의하여 공개 가능한 범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 일부 프로젝트의 경우, 포트폴리오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논의해 주세요.


기존 '프라임 서비스' 와 '프라임 품질보장 서비스'의 주요 차이점 세가지

  1. 품질 보장 서비스는 기업 인증을 한 의뢰인 계정(비지니스 계정)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2. 품질 보장 서비스는 기존 일반적인 거래와는 다르게 고객이 크몽측에 품질 관련 불만사항을 바로 접수할 수 있으며. 크몽 측에서 환불 절차를 대신하여 진행한다.

3. 품질 보장 서비스는 의뢰인이 N.D.A(비밀유지 계약서, Non-Disclosure Agreement) 작성을 요청하는 경우, 반드시 작성해야 한다.

이상 25년 2월 24일 크몽이 새롭게 선보이는 'Prime 품질보장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희 콤퓨타수선집도 크몽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지보수 서비스가 'Prime 품질보장 서비스'로 선정되어

저희와 처음 인연이 되는 신규 고객사에게도 신뢰 있는 타이틀을 통해 인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신뢰 깊고 좋은 결과물을 납품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jaebongtool/22377468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