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크몽 프라임 품질보장 서비스 런칭! 일반 프라임 서비스와 어떻게 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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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Prime 서비스> - 기존 서비스
Prime(프라임) 서비스란 구매한 의뢰인들의 평가와 크몽의 기준에 따라 엄선한, 상위 2%의 우수한 서비스입니다.
■ Prime 서비스 선정 기준
Prime(프라임) 서비스는 서비스 판매 이력을 기반으로 크몽의 내부 기준과 의뢰인들의 만족도를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 등록 단계에서 임의로 선택/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1) 크몽에서 판매 중인 서비스
판매 이력을 기반으로 한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토대로 선정합니다.
※ 크몽은 매일 Prime 선정 대상 서비스를 검토합니다.
2) 신규 서비스
Prime 전담 매니저의 검토(경력 사항, 보유 기술 등)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선정합니다.
- 출처 크몽 홈페이지 -
기존 프라임 시스템은 크몽 상위 2% 실적으로 아웃소싱 업무를 해결해 나가고 있는 서비스들에게 부여되는 프리미엄을 인증하는 서비스였습니다.
<크몽 Prime '품질보장' 서비스> - 새로 런칭
[서비스 소개] 품질보장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품질보장은 크몽비즈 회원만을 위한 법인 기업 전용 서비스로, 크몽이 엄선한 전문가가 작업물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 품질보장 서비스란?
???? 크몽이 엄선한 기업 전문가가 제공하는 맞춤 서비스
크몽의 심사를 거쳐 검증된 프라임 전문가들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라임 전문가는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며, 거래 시 세금계산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불만족 시 환불
작업물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누락 또는 지연이 발생한 경우,
크몽에서 작업물을 검토한 후 품질보장 대상으로 확정되면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품질보장 서비스 이용 방법
1) ‘품질보장’ 마크가 표시된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2) 최종 작업물이 불만족스러울 경우, [크몽 메인 홈> 구매 관리 > 주문 정보]에서 '품질보장 신청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3) 품질보장 신청 사유를 선택하고, 실제 작업 결과물과 협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자료를 제출해 주세요.
4) 크몽은 제출된 자료와 신청 사유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전문가와 추가 소통을 거쳐 영업일 기준 1~2일 내 환불 가능 여부를 크몽알림 또는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5) 품질보장이 승인되면 결제한 금액은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 품질보장 승인 기준
✔️구매 전 전문가와 협의한 조건이 누락되어 불완전한 작업물이 전달된 경우
✔️전문가와 사전 협의한 작업 기한을 초과하여 작업물이 전달된 경우
✔️작업물이 협의한 조건과 현저히 상이하여 수정 작업으로도 개선이 불가능한 경우
❚ 유의 사항
◾️품질보장 접수는 ‘품질보장’ 마크가 표시된 서비스에 한해서 제공됩니다.
◾️품질보장 신청은 전문가에게 작업물을 전달받은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품질보장은 거래당 1회만 신청할 수 있으며, 비승인 시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의도적으로 본 서비스를 악용하는 경우,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출처 크몽 홈페이지 -
이번에 크몽이 새롭게 선보이는 'Prime 품질보장 서비스'는 크몽 전체 입점 업체의 1% 비율로 선발하여 직접 품질을 보장하는 '비지니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입니다.
기존 일반적인 거래와 크게 다른 점은 고객이 크몽 측에 품질 관련 불만사항을 바로 접수할 수 있으며.
크몽 측에서 크몽 채팅 등의 전체적인 거래 정황을 확인하여 환불 절차를 대신하여 진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의뢰인이 N.D.A(비밀유지 계약서, Non-Disclosure Agreement) 작성을 요청하는 경우,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N.D.A란?
N.D.A(비밀유지 계약서)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계약을 뜻합니다.
의뢰인이 제공하는 **기밀 정보(문서, 디자인, 소스 코드, 아이디어 등)**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문서로 남기는 것인데요.
⚖️ 법적 효력
N.D.A는 법적 효력이 있는 계약이므로, 위반할 경우 손해배상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약 조건에 따라 정보 사용 범위나 보안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문가가 의뢰인의 요청이 있을 때 N.D.A를 작성해야 합니다.
???? 주의할 점
✔ 의뢰인이 요청하기 전에는 미리 작성할 필요 없어요.
✔ N.D.A를 작성해도 포트폴리오 활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에요.
- 다만, 의뢰인과 협의하여 공개 가능한 범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 일부 프로젝트의 경우, 포트폴리오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논의해 주세요.
기존 '프라임 서비스' 와 '프라임 품질보장 서비스'의 주요 차이점 세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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